mac os Monterey 등장! 업데이트 전 어떤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728x90
반응형

WWDC에서 새로 발표된 Mac OS, Monterey

애플은 6월 8일 새벽 2시, WWDC21에서 새로운 macOS 몬터레이를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macOS 몬터레이는 이전 버전인 빅 서의 디자인에서 큰 변화는 없으며, 주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애플은 이번 macOS 몬터레이를 발표하면서 더 많은 작업 수행을 위하여 강력한 기능을 도입했다고 전했습니다.

 

macOS 몬터레이에 새롭게 도입된 기능을 살펴보면 주로 ‘공유’ 기능에 중심을 두었습니다. 페이스타임의 새로운 기능인 셰어 플레이(SharePlay)는 사용자의 사진, 사파리, 애플 뉴스 등을 다른 사용자와 쉽게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macOS 몬터레이의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바로 유니버설 컨트롤(Universal Control) 입니다. 유니버설 컨트롤 기능은 별도의 설정 없이 맥에서 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여 맥과 아이패드 간 자유롭게 콘텐츠를 이동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사파리 업데이트, 맥용 단축어 앱, AirPlay를 활용하여 아이패드의 디스플레이를 맥에서 재생 및 공유할 수 있으며, 사진에서 텍스트를 직접 복사 할 수 있는 라이브 텍스트 기능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macOS 몬터레이를 지원하는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맥(데스크탑) 모델
    iMac – late 2015 이후 모델
    iMac Pro – 2017 이후 모델
    Mac Pro – late 2013 이후 모델
    Mac mini – late 2014 이후 모델

맥북(노트북) 모델
    MacBook – early 2016 이후 모델
    MacBook Air – early 2015 이후 모델
    MacBook Pro – early 2015 이후 모델

1. 쉐어플레이(Shareplay)

macOS 몬터레이에서는 셰어 플레이(SharePlay)를 사용하여 페이스타임에서 화면을 공유하거나 영화나 TV 드라마 등을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페이스타임 통화를 하는 동안 영화나 TV 프로그램 및 음악 등을 함께 들을 수 있으며 또한 화면을 공유하여 동료들과 협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제부터는 페이스타임 링크를 사용하여 윈도나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페이스타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메시지 앱 변화

메시지 앱에서는 공유된 링크, 이미지 및 기타 콘텐츠가 해당 앱의 새로운 공유 항목 섹션에 표시됩니다. 사진, 사파리, 애플 뉴스 앱에서 공유 콘텐츠를 쉽게 찾고, 사용하고 있는 앱에서 바로 답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시지 앱에서 사진을 공유할 때는 콜라주 또는 넘겨서 볼 수 있는 스택 이미지로 표시됩니다.

3. 사파리(Safari) 변화

macOS 몬터레이에서는 사파리의 전체 디자인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새로운 탭 바의 디자인은 전체적인 페이지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웹페이지의 색상을 전체로 확장하여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4. 포커스(Focus) 기능

포커스 기능은 본인이 원하는 알림만 받을 수 있으며, 원하는 알림만 받을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 메시지 앱에서 바쁘다는 등의 메시지가 자동으로 표시되며, 이 기능은 맥과 아이폰 등 모든 애플 기기 간 자동으로 동기화되어 설정됩니다.

5. 퀵 노트(Quick note) 기능

새로운 퀵 노트 기능을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빠른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맥에서 어떤 작업을 하고 있더라도 퀵 노트를 어디서든 불러서 빠르고 쉽게 메모할 수 있습니다.

6. 유니버설 컨트롤(Universal Control)

이제 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 또는 트랙패드를 사용하여 맥과 아이패드 간 별도의 설정 없이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동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컨트롤은 애플 기기간 다양한 장치를 조합하여 본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7. 에어플레이(Air play)

에어플레이를 사용하여 아이폰의 사진이나 이미지 그리고 음악 등을 맥에서 보거나 고음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8. 라이브 텍스트 기능

이제 맥에서 모든 이미지의 텍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주소를 클릭하면 지도가 열리며, 사진의 전화번호를 클릭하면 전화를 걸거나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의 텍스트를 복사하여 문서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9. 단축어(Shortcuts)

아이폰의 단축어 앱이 드디어 맥으로 확장되었습니다. 단축어 앱은 맥의 오토메타를 기반으로 현대화시켰습니다. 단축어 앱은 여러 단계를 거쳐서 수행해야 하는 작업을 하나의 단계로 단축하여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의 동영상을 빠르게 한 번에 저장한다든가, 다운로드 폴더에 음악이나 이미지를 종류별로 특정 폴더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단축어를 제공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10. 아이클라우드 플러스(iCloud+)

아이클라우드 플러스는 아이클라우드 기능에 나의 이메일 숨기기 및 확장된 홈킷 보안 비디오 지원 등을 포함한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아이클라우드 플러스는 기존에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별도의 추가 요금 없이 올 가을에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공간 오디오

마침내 아이폰의 공간 오디오 기능이 맥에도 확장되었습니다. 공간 오디오 기능은 M1칩이 있는 맥 모델에서 에어 팟 프로 또는 에어팟 맥스를 연결할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간 오디오 기능은 영화관 같은 서라운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여 머리를 움직여도 사운드가 맥에 고정되어 영화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macOS 몬터레이는 오늘부터 개발자 베타 버전을 제공하며, 공개 베타는 7월에, 정식버전은 올 가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을 글

 

애플워치 6와 SE 중 고민하시는분들, 딱 정해드릴게요 🧐

애플워치6와 SE 본격 비교분석 애플워치6는 새로운 듀얼 코어 S6 프로세서와 초광대역 U1칩 그리고 새로운 혈액 산소 측정 기능을 탑재하고 가격은 53만9천원 부터 시작합니다. 또한 애플워치SE는

remembertitan-it.tistory.com

 

iOS 14.6 업데이트 배포, 뭐가 달라졌을까?

iOS 14.6, iPadOS14.6m watchOS 7.5 업데이트 배포 애플은 iOS 14.6, iPadOS 14.6, watchOS 7.5 업데이트를 배포하였습니다. iOS 14.5.1, iPadOS 14.5.1, watchOS 7.4.1 업데이트가 배포된 지 3주 만입니다. 업데..

remembertitan-it.tistory.com

 

iMac(아이맥) 대신 M1 맥미니를 사야하는 3가지 이유 알랴드림

아이맥의 괄목상대, 그러나? 거의 10년 동안 변화가 없었던 아이맥의 디자인이 마침내 깜짝 놀랄 만큼 새롭게 바뀌었다. 또 2021년 아이에는 더욱 빠른 M1 프로세서, 더 많은 픽셀 수를 자랑하는 더

remembertitan-it.tistory.com

 

iMac M1 2021 직접 디테일한 언팩, 아이맥 최고 🥰

디자인의 애플 신제품, 아이맥 2021 최근 한 달 새 내 통장을 ‘텅장’으로 만들 기기가 눈에 밟힌다. 애플실리콘, 일명 ‘M1 프로세서’ 기반 데스크톱 ‘아이맥’이다. 2021년 24형 아이맥은 북미

remembertitan-i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