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Macbook air 2022는 어떤형태로 나오게 될까

728x90
반응형

유출된 내용들로 정리해본 애플 에어 2022

애플이 2022년에는 새 맥북 에어(Macbook Air)를 내놓을까? 맥북 에어는 애플의 맥북 제품군 중 가장 저렴한 모델이다. 2020년 자체 칩 M1을 적용한 맥북 에어를 출시하면서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고, 21년에는 자체 M1 후속 칩을 사용한 맥북 프로도 내놓았다.

 

맥북에어가 출시된 지 어느덧 1년이 넘었다. 그러다 보니 올해는 새로운 자체 칩을 적용한 맥북 에어의 출시가 있지 않을까 기대하는 이가 많다. 관련 루머들은 이미 온라인에 여럿 올라온 상태다. 과연 새로운 맥북 에어는 어떤 요소들로 우리를 놀라게 할지 루머를 통해 살펴볼까 한다. 

 

작년 12월, 블룸버그 통신(Bloomberg) 등 다수의 해외 매체는 새 맥북 에어는 설계부터 완전히 새로워질 것이라고 보도했다. 2020년에 출시한 맥북에어는 M1 칩을 사용했었어도, 외형 디자인에서는 기존과 바뀐 요소가 없었다. 

 

현재의 맥북 외형은 전면에서 후면으로 갈수록 두께가 두꺼워지는 고유의 테이퍼 디자인인데, 아마 더는 이 디자인을 만날 수 없을 듯하다. IT 매체 나인 투파 이브 맥은 지난 1월 18일 애플이 2022년형 맥북에어의 두께를 맥북 프로처럼 균일하게 바꿀 것이라고 보도했다.

 

물론 맥북 프로보다는 더 얇고 가벼울 것이다. 디스플레이의 화면 주변부인 베젤 또한, 맥북 프로처럼 얇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애플이 아이북 이후 처음으로 맥북 에어에 흰색 베젤과 흰색 키보드를 도입하고, 24인치 아이맥처럼 다양한 색상을 채택할 것이라는 예상도 있다. 색상의 다양한 선택에 대한 가능성은 꽤 있어 보인다. 

 

사실 노트북을 구매함에 있어 내장 카메라의 화질을 따지는 소비자는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1월 3일 맥루머스(MacRumors)는 애플이 2022년 출시될 맥북 에어에 1080p 페이스타임 카메라를 적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미 최근 출시된 24인치 아이맥과 맥북 프로에는 1080p 페이스타임 카메라가 적용된 바 있기 때문이다. 그런 만큼 올해 맥북 에어가 출시된다면 해당 등급의 카메라가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2020년에 출시된 맥북 에어는 처음으로 애플 자체 칩인 M1이 적용된 제품이다. 2021년에는 M1 Pro, M1 Max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어 맥북 프로에 쓰였다. IT 매체 나인 투파 이브 맥은 지난 1월 18일 새로 나올 맥북 에어에는 M2 칩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했다. 

 

애플 전문 소식지 맥루머스(MacRumors)는 작년 10월 20일 2022년형 맥북 에어에 맥세이프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맥세이프란 자석을 이용해 선을 당기면 쉽게 분리되는 전원 커넥터이다. 애플은 2016년 출시한 맥북부터 맥세이프를 제거하고 USB-C 타입으로 통합한 바 있으며, 최근 맥북 프로를 출시하면서 맥세이프를 되살린 바 있다. 

 

톰스 가이드(tomsguide)는 1월 22일 기사에서 새 맥북 에어를 현재 맥북 에어의 고급 버전으로 포지셔닝할 것이라기보다는 비슷한 가격을 고수할 것으로 내다봤다.

 

윈도 노트북과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는 것이 이유이다. 물론 램(RAM)과 스토리지를 추가하면 가격은 오르게 된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M1 맥북에어의 가격은 8 코어 CPU, 7 코어 GPU, 256GB SSD = 999달러(약 120만 원), 8 코어 CPU, 8 코어 GPU, 512GB SSD = 1,249달러(약 150만 원)이다. 

 

애플은 2021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신제품과 자사의 서비스 소식을 알렸다. 하지만 새로운 맥북 에어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IT팁스터 존 프로서 등 다수의 외신 매체들은 M1 맥북 에어가 출시된 지 1년이 넘었기 때문에 애플은 곧 새 맥북 에어를 선보일 때가 되었다고 예상하고 있다.

 

애플 분석가로 잘 알려진 대만 TF 국제 증권 궈밍치 애널리스트 또한 애플이 2022년 2분기 말이나 3분기에 양산을 시작해 그 해 3분기에 출시할 것이라고 지난 10월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추후 의견을 번복했다. 다수의 전문가들이 상반기가 아닌 2, 3분기 정도로 전망하고 있는데, 현재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부족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보니 품귀현상으로 인해 제작 및 공정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함께 읽어보면 좋을 글

 

M1 맥 전용 기능 7가지를 알아보자

플렉스 하게 M1만 가능하니까 애플 맥에 내장된 M1 프로세서는 인텔 칩보다 성능이 우수하고 에너지 효율성이 좋다. 뿐만 아니라 뉴럴 엔진(Neural Engine)과 프로레스(ProRes) 가속화 등 인텔 맥(Intel Ma

remembertitan-it.tistory.com

 

애플 맥북프로 2021 국내 출시일 공개, 사전예약 싸게 하는 법

애플 맥북프로 14형, 16형 2021 과연 10월 이벤트에서 함께 공개된 맥북프로 14형, 16형 모델은 언제 출시될까 하고 궁금하셨던 분들도 많으셨을 것 같은데요. 바로 오늘은 이 모델의 국내 출시일 그

remembertitan-it.tistory.com

 

M1 맥 전용의 매직키보드 등장

M1만을 위해서 태어난 매직 키보드 지난 4월 M1 아이맥의 다채로운 색상과 깔맞춤으로 등장한 ‘터치 ID 매직 키보드’ 단독 상품이 등장했다. 빠른 로그인과 앱 구매 시 빠른 결제, 간편한 사용자

remembertitan-it.tistory.com

 

MacoS 몬터레이 업그레이드 전 필수 장점 및 단점 확인

Mac OS 몬터레이(Monterey)를 직접 써봤다 미국 몬터레이 베이는 산타 크루즈와 포인트 피노 사이에 어딘가에 있다. 1542년 유럽인이 처음 발견한 이후 현재까지도 해달의 고향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remembertitan-it.tistory.com

 

728x90
반응형